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철강제품에도 환경성적표지 인증…18일 인증서 수여식 개최
철강제품에도 환경성적표지 인증…18일 인증서 수여식 개최

◇선재 등 32개 포스코 철강제품, 환경성적표지 인증서 수여
◇ 환경성적표지 인증, 국내 철강 산업 경쟁력 강화 기대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남광희)은 환경성적표지* 인증을 받은 선재, 후판 등 32개 철강제품을 대상으로 4월 18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(대표이사 최정우)에게 인증서를 수여하였다.
   * 제품(서비스 포함)의 원료 채취, 생산, 수송‧유통, 사용, 폐기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계량화하여 표시하는 제도
 
   ○ 이번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선재, 후판, 도금강판(HGI), 기가스틸(980DP) 등 32개 제품으로 건설·조선·자동차·산업기계 분야에서 핵심 기초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.
 
□ 철강산업은 특히 자동차, 조선, 건설, 가전 등 전후방 산업에 대한 영향력이 큰 분야로서,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철강제품의 환경성적표지 대거 인증을 통해 산업계 전반에서의 제품 환경성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.

   ○ 이번에 인증 받은 고장력 자동차 강판으로 개발된 기가스틸(980DP)은 자동차 사용단계에서 연비 향상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다.
 
   ○ 또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강건재는 녹색건축인증(G-SEED)* 심사기준에 적합하면 평가 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친환경 건축에도 기여할 전망이다.
   * 설계와 시공 유지, 관리 등 전 과정에 걸쳐 에너지 절약 및 환경오염 저감에 기여한 건축물에 대한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제품의 환경성 정보*를 평가하여 제공하는 환경성적표지제도를 2001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, 현재까지 총 3,156개 제품에 대해 인증하고 관련정보를 누리집(www.epd.or.kr)에서 제공하고 있다.
   *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7대 영향범주인 탄소발자국, 오존층영향, 산성화, 부영양화, 광화학스모그, 자원발자국에 대해 계량화한 수치
 
□ 배상용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사업처장은 “이번 인증을 통해 철강분야의 온실가스 배출 등 환경영향을 세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으며, 철강 산업뿐 아니라 전후방 산업분야까지 환경성적표지 인증이 확산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 
  
붙임 1.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 사진.
        2. 환경성적표지 제도 소개.
        3. 인증제품 개요.
        4. 전문용어 설명. 끝.
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