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한국환경산업기술원, 영상의학 전문의 대상 석면질병 영상판독 교육 개최
한국환경산업기술원, 영상의학 전문의 대상 석면질병 영상판독 교육 개최

◇ 일선 병원 소속 영상의학 전문의의 석면질병 진단능력을 높여 석면 피해자 조기 발굴 및 신속하고 공정한 피해구제 모색
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유제철)은 대한영상의학회(회장 오주형)와 함께 9월 19일 영상의학 전문의를 대상으로 ‘석면질병 영상판독 교육’을 실시한다.
 
   ○ 이번 교육은 대한영상의학회 2020년 정기 학술대회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,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*으로 진행된다.
   * 대한영상의학회 2020년 정기 학술대회 홈페이지(https://www.kcr4u.org)
 
□ 교육은 현재 석면피해 영상판정을 담당하는 전문가*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일선 영상의학 전문의들이 현장에서 석면질병을 신속히 판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.
   * 환경산업기술원 석면피해 판정위원회 및 구제심사위원회 소속 위원
 
   ○ 석면질병과 석면피해 구제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피해구제제도와 운영현황, 석면질병의 판정기준, 영상촬영 기준 등을 교육하고 다양한 영상판독 사례도 소개한다.
 
□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에게는 석면피해 판정위원회를 지원하는 ‘컴퓨터 단층촬영 사진판독 자문단’*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.
   * 영상의학 전문의 43명이 자문단으로 활동 중(2020.9 기준)
 
   ○ 교육을 통해 석면질병에 대한 영상판독 전문가의 역량이 향상됨에 따라 석면피해 판정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.
 
□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“일선 의료기관에서 석면피해자를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교육을 더욱 확대하여, 석면피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구제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 
 
붙임 1. 석면질병 영상판독 교육 개요 및 자문단 운영.
        2. 전문 용어 설명. 끝.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