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LANGUAGE
한국어 ENGLISH français español 中國語

보도자료

녹색기술인증 기술수준 개정, 온라인 의견 청취
녹색기술인증 기술수준 개정, 온라인 의견 청취

◇ 환경산업기술원,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누리집 통해 의견 수렴
◇ 수요자 의견수렴을 통한 정책 실효성 제고
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남광희)은 환경보호 및 보전, 저탄소 건축자재 분야에 대한 녹색기술 인증 기술수준* 개정안을 마련하고, 이에 대한 수요자 의견 수렴을 위해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의견수렴을 진행한다.
  * 녹색기술 인증 신청 시 요구되는 최소한의 요건으로 관계부처 장관이 고시하는 「녹색인증제 운영요령」에 포함
 
   ○ 개정안 자료는 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(www.keiti.re.kr) 알림/지식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검토의견서 서식을 내려 받아 의견을 작성하여 이메일(hyun@keiti.re.kr)로 제출하면 된다.
 
□ 환경산업기술원은 산업 발전과 정책 변화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고, 인증 신청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매년 녹색기술인증 기술수준의 적절성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.
 
   ○ 올해 마련한 기술수준 개정안 분야는 기관의 중점 평가분야*인 환경보호 및 보전 분야의 폐기물/폐자원 재활용 기술, 친환경제품 생산기술 등 153개의 핵심요소기술이 포함되어 있다.
*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중점 평가분야는 환경보호 및 보전, 첨단수자원 분야로 첨단수자원 분야는 지난 해 개정안을 마련하여 개정작업 완료
 
   ○ 또한 국민적 관심도가 높은 실내공기, 미세먼지와 관련한 기술수준을 보다 강화하고, 폐기물 처리기술은 진입조건을 완화해 다양한 기술이 녹색인증을 받아 산업현장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다.
 
□ 환경산업기술원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분과별 기술자문위원회를 통해 녹색기술 인증 기술수준 개정안을 마련하였으며, 온라인으로 접수된 수요자들의 의견도 검토 후 반영할 예정이다.
 
   ○ 접수된 의견은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 송부되어, 관계부처 의견수렴을 통해 2020년 개정되는 녹색인증제 운영요령에 적용된다.
 
□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“산업변화에 발맞춘 기술수준 개정과 수요자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녹색기술인증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 
 
붙임 1. 의견 제출양식.
        2. 주요용어 설명. 끝.

 
  • 담당부서: 고객홍보실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