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한국환경산업기술원, 가족친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 수상
한국환경산업기술원, 가족친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 수상

◇ 유연근무제‧육아휴직 등 가족친화제도 적극도입 및 시행
◇ 일과 가정이 행복한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


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남광희)은 ‘2019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’에서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3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.
 
   ○ 여성가족부는 가족친화 인증기관 중 가족친화제도*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관에 대하여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 및 포상한다.
    *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, 유연근무제도 운영,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등
 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유연근무제, 육아휴직 등 다양한 제도의 적극적인 운영의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.
 
   ○ 가족과 함께하는 날, 시차출퇴근제, 근무시간선택제 등 다양한 유연근무제를 적극 도입하여 많은 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.
 
   ○ 특히 시차출퇴근제를 장려하여 자녀의 등‧하원을 부모가 함께 하는 등 육아부담이 완화되도록 지원하고 있다.
 
□ 또한 육아휴직제도 안착을 통해 여성 직원뿐만 아니라 남성 직원들도 육아휴직, 출산휴가를 자유롭게 활용 할 수 있도록 장려하여 남성 직원의 출산휴가 이용률도 100%에 달한다.
 
   ○ 이와 함께 육아휴직에 따른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육아휴직자를 대체하는 기간제 직원도 적극 채용하고 있다.
 
   ○ 지난 10월,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경력단절여성,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의 채용을 확대하여 육아휴직자의 업무공백 해소와 고용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.
 
□ 이외에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직원과 경영진이 소통하는 ‘좋은일터만들기 위원회’, 저녁 있는 삶을 위한 ‘PC-Off 제도’ 등 직장과 가정이 모두 행복한 삶을 위한 제도를 계속 확대 운영하고 있다.
 
□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남광희 원장은 “일터가 행복해야 가정도 평안하다는 원칙아래 임직원들의 일·가정 양립을 지원하고, 가족친화 직장문화에 앞장서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붙임 : 가족친화 우수기관 마크 1부. 끝.
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3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