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올바른 친환경 표시·광고를 위한 국민 의견을 듣습니다
올바른 친환경 표시·광고를 위한 국민 의견을 듣습니다

- 환경산업기술원, 12일 ‘친환경 경영활동 표시·광고 가이드라인(안) 설명회’ 개최


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최흥진)은 9월 12일 오후 3시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강당에서 ‘친환경 경영활동 표시‧광고 가이드라인(안)’ 설명회를 열고, 기업 관계자 등 국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.
 
친환경 표시‧광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, 신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(www.keiti.re.kr) 또는 행사 포스터의 정보 무늬(QR 코드)를 통해 할 수 있다.
 
최근 증가하고 있는 친환경 위장 표시․광고(그린워싱)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2월 산학연 각계 전문가로 작업반을 구성하고 약 6개월간 논의를 거쳐 가이드라인 초안을 마련했다.
 
가이드라인 초안은 기업에서 많이 행해지는 8가지 친환경 경영활동의 각 유형*에 대한 표시‧광고 원칙 및 방법, 실증 세부 사항 등 표시‧광고 시 지켜야 할 내용을 제시하고 있다.
 
* ① 환경경영 의지(방침, 목표) 표명, ② 환경 관련 인증 등의 획득, ③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, ④ 탄소중립 주장, ⑤ 신·재생에너지 이용 확대, ⑥ 원․부자재 및 용수 사용 절감, ⑦ 폐기물 발생 저감, ⑧ 협력업체 환경경영 지원
 
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10월 중 「친환경 경영활동 표시‧광고 가이드라인」을 확정·발표할 예정이다.

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“친환경 경영을 펼치는 기업들의 노력이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표시․광고 가이드라인확정을 위해 많은 관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.”고 밝혔다.
 
 

붙임 설명회 포스터. 끝.
 
 
 
  • 담당부서: 홍보실
  • 전화번호: 02-2284-1245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  • 확인
TOP